공간을 위한 모든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PlantyM이 만들어 갑니다.
플랜티엠, 디지털 매거진 '모아진' 가입자 10만명 돌파
작성일 : 2025-12-03 18:29:05

플랜티엠, 디지털 매거진 '모아진' 가입자 10만명 돌파


플랜티넷은 자회사 플랜티엠의 디지털매거진 서비스 '모아진(moazine)'의 누적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모아진'은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엘르(ELLE) 등 글로벌 유명 매거진을포함해 전 세계 1400여종, 11만권 이상의 잡지를 모바일과 PC로 제공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매거진 플랫폼 서비스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파트너십 확대가 빠른 가입자 증가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플랜티엠이 최근 선보인 유튜브 광고 캠페인은 공개 약 한 달 만에 총 3편의 광고 영상 합산 조회수 706만회(8일 기준)를 달성하면서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왜 매거진을 봐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새로운 콘텐츠 소비방식을 제안한다. 회사는 해당 메시지를 캠페인 슬로건 "라이프를 업데이트하자, 잡지적으로"에 담았고, 매거진을 통해 일상과 생각을 한층 풍요롭게 확장하자는 의미를 내포했다.

특히 플랜티엠은 오프라인 제휴 채널을 아우르는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KT와 협업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이동형 AI 스테이션 차량'에 모아진을 홍보하고 있으며, 수원KT위즈파크 전광판 광고와 이닝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팬들과의 접점도 확대했다.

통신사 제휴도 확장했다. 최근 KT 알뜰폰 사업자인 미니게이트를 시작으로 엠모바일, 스카이라이프에서 ‘모아진’이포함된 신규 요금제를 출시했다. 특히 엠모바일 요금제는 연말까지 1000여종의 해외 잡지를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을 통해 갤럭시 보험 상품 가입자에게 모아진 이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플랜티엠 관계자는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모아진은 콘텐츠 경쟁력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과 마케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90898266
이전글
Top